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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

음악심리학 역사 및 취향 그리고 마켓팅과 배경 음악

by 해피리치머니 월천 2024.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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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심리학은 음악 연주에 대한 연구를 포함하며 실용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음악 심리학은 심리학과 음악학의 한 분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현대 음악 심리학은 주로 경험적이며, 학문 분야 전반에 걸쳐 인간 참가자와의 상호 작용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의 체계적인 관찰과 해석을 기반으로 지식이 개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작곡, 교육, 비평, 치료를 통해 음악이 일상생활에 인식되고 창조되고 통합되는 과정과 인간의 태도, 기술, 연주, 지능 및 창의성에 대한 반응을 포함하는 행동과 경험으로서의 음악을 연구하는 분야입니다. 설명하고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하세요. 사회적 행동. 하다.

예를 들어, 우리는 멜로디, 화성, 조성, 리듬, 리듬 및 형식과 같은 음악 구조의 지각 및 계산 모델을 연구하여 음악 이론에 기여합니다. 연구는 음악 구문의 역사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작곡가와 작곡가의 음악에 대한 지각적, 감정적, 사회적 반응에 대한 심리학적 분석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음악학 및 음악 실습의 비 심리학적 측면을 밝힐 수 있습니다.

 

 

음악심리학 역사

 


초기 역사(1850년 이전)
중요한 초기 반대자는 음악이 인간의 지각과 인간 기억과의 관계를 통해서만 이해될 수 있다고 주장함으로써 현대 음악 심리학을 앞지른 앨리스 톡 세 뉴스(Alice Toxenus)였습니다. 그의 견해에도 불구하고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의 음악 교육은 대부분 피타고라스 전통, 특히 천문학, 기하학, 산술, 음악에 뿌리를 두고 있었습니다. 19세기 이전에는 소리와 음악 현상에 대한 연구는 주로 음조와 음조의 수학적 모델링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가장 먼저 기록된 실험은 기원전 6세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특히 피타고라스의 작업과 옥타브 자음 형성에 대한 간단한 연구입니다. 이는 현재 길이 비율을 설정합니다. 이에 그는 음악적 현상을 설명하기에는 단순한 비율만으로는 부족하며, 지각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다양한 튜닝 시스템 간의 차이를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논쟁이 불필요하다고 믿었습니다. 

 

Vincenzo Galilei(갈릴레오의 아버지)의 연구에 따르면 현의 길이가 일정하게 유지되면 장력, 두께 또는 구성의 변화가 인식되는 음조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갈릴레오, 케플러, 메르센, 데카르트의 과학 혁명을 통해 진동, 조화, 조화, 공명 등의 주제에 대한 연구가 더욱 발전했습니다. 소리와 음악이 순전히 물리적인 관점에서 이해될 수 있다는 이러한 견해는 아낙사고라스(Anaxagoras)와 보이티우스(Boethius)와 같은 이론가들에 의해지지가 되었습니다.

 

피험자가 리듬만 듣는 연구에서도 기저핵, 소뇌, 등 쪽 전운동 피질(DMC) 및 보조 운동 영역(SMA)이 종종 관련되었습니다. 리듬 분석은 청각 시스템과 운동 시스템의 상호 작용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경 영상 연구에 따르면 뇌의 운동 영역이 리듬의 인식과 생성에 기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규 음악 교육을 받지 않은 사람이라도 청각 시스템과 운동 시스템 사이의 상호 작용을 관찰할 수 있으며, 청각 시스템과 운동 시스템 사이의 오랜 연결 때문에 신경망은 연구하기에 좋은 후보입니다.

음악심리학 역사 및 취향 그리고 마켓팅과 배경 음악
음악심리학 역사 및 취향 그리고 마켓팅


음악적 취향

 

일반적으로 가소성 특성(경험에 대한 개방성 및 외향성)은 안정적인 특성(쾌락적, 신경증, 성실성)보다 음악적 추리에 더 큰 영향을 미칩니다. 성별은 취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남성은 주로 인지적 이유로 음악을 선호합니다. 음악을 선택하는 여성들은 감정적인 이유로 음악을 선택합니다. 향수는 감정과 연관되어 음악적 취향과의 관계도 발견되었습니다. 소비자의 음악 선택은 경험에 대한 

1. 개방성

2. 우호성

3. 외향성

4. 신경증 

5. 성실성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이 다섯 가지 주요 성격 특성이 연구되었습니다.

 


배경 음악


BGM 연구는 다양한 유형, 설정 또는 음악 스타일에 반응하는 행동 변화와 같은 음악 이외의 작업에 대한 음악의 효과에 중점을 둡니다. 배경 음악은 학습, 작업 기억 및 회상, 테스트 작업 수행, 인지 모니터링에 사용될 수 있으며 작업하는 동안 집중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BGM은 지루함을 해소하고 긍정적인 감정을 조성하며 사적인 공간을 유지하는 방법으로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BGM은 다양한 멜로디와 음색을 제공하여 청취자가 차분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불안한 마음을 진정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양한 유형의 음악을 듣는 것은 유발된 감정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적 감정과 생리적 반응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조 음악을 듣는 것은 심박수를 감소시키고(느린 맥에 대한 두려움) 혈압을 증가시킵니다(느린 맥에 대한 두려움). (확장기 및 수축기 모두) 이는 증가한 주의력과 경계, 심리적 긴장 및 불안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실험실 환경에서 음악은 인지 작업(기억, 주의력, 이해력) 수행에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모두 미칠 수 있습니다. 예. 음악은 광고 보조 수단으로 널리 사용되며 마케팅 전략, 광고 이해 및 소비자 선택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음악은 마케팅

 

광고 음악의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음악적 적합성", 즉 광고와 노래의 콘텐츠 단서의 일관성입니다. 음악이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은 라디오 광고, TV 광고, 오프라인 소매 환경에서 연구되고 있습니다. 서정 음악과 기악 모두에서 광고와 음악은 일관성이 있을 수도 있고 불일치할 수도 있습니다. 라디오 및 TV 광고에서 음악은 콘텐츠 회상, 제품 구매 의도, 광고 및 브랜드 자체에 대한 태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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