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심리학은 심리학적 원리를 연구하고 이를 스포츠 상황에 적용하는 학문입니다. 성능을 향상하려면 이러한 원칙을 적용하십시오.
운동선수와 인물
고정관념적인 반응과 역할 관련 행동을 외부에서 동적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전형적인 반응은 환경 상황에 대한 전형적인 태도를 나타내며, 심리적 핵심은 자기 개념을 포함하여 내재적이고 일관된 특성을 지닌 각 개인의 진정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이 심리적 핵심은 기본적인 태도, 가치, 관심 및 동기를 포함하여 개인 성격의 주요 특성을 나타냅니다. 성격을 이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성격의 구조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역할 관련 행동은 성격의 가장 피상적인 측면을 나타냅니다. 즉, 환경이나 인식이 바뀌면 우리의 행동도 바뀐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신체적으로 공격적인 상황에 대응하여 공격적인 태도를 보일 수도 있고 의도적으로 가장할 수도 있습니다. 심리학의 성격 구조는 심리적 핵심, 전형적인 반응, 역할의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다음과 관련된 작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은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지만 서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운동과 주의의 관계
대부분의 스포츠에서 성공과 실패의 차이는 '반응 지연'입니다. 응답 지연은 실제로 전달되는 정보의 양이 많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반응 시간이 평소보다 느린 경우 기본 작업에는 주의 의존 정보 처리 공간이 필요하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농구에서 초보자와 전문가 사이의 중요한 차이점은 필요한 정보 처리 공간의 양입니다. 흥분이 적절한 수준을 초과하고 매우 높아지면 매우 스트레스가 많은 게임 상황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투수(A)는 4개의 공을 마음대로 던지지만 대한 규칙성은 다양합니다. 반대로 투수(A)가 변화구를 70% 던지는 경향이 있다면 동시에 4개의 다른 공을 던지는 것보다 예측하기가 더 어려울 것입니다. 주어진 정보의 양은 일정 수준의 어려움과 복잡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선수는 상대방에 대한 불확실성을 높여야 합니다. 지나치게 집중하거나 지나치게 흥분하면 가드가 상대 방어팀의 위치나 다음 방향 전환 위치와 같은 신호를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놓칠 수 있습니다.
즉, 8개의 서로 다른 지점에서 공격할 수 있는 테니스 선수는 4개의 서로 다른 지점에서만 공격할 수 있는 테니스 선수보다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세심한 분석과 연구를 통해 스포츠에서 발생하는 많은 어려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선수의 기량을 증가하기 위해서는 코치나 강사가 주변 사람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야구에서 투수가 4가지 다른 투구(변화구, 슬라이더, 빠른 볼, 커브볼)를 던진다면, 하나의 투구를 던질 확률은 25%이다.
그런 초보자는 경기 중 사이드라인에서 코치의 목소리도 들을 수 없고, 골대도 볼 수 없고, 다른 선수들도 볼 수 없고, 주의를 기울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이는 주의력이 좁아지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대신 전문가는 드리블하는 동안 관련 신호를 볼 수 있으며 드리블 범위 내에서 청각 정보에 대한 주의 요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주의 범위가 너무 넓으면 농구 선수가 치어리더나 난폭한 관중과 같은 부적절한 신호에 노출되어 경기력이 저하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각성 수준이 증가함에 따라 주의력이 좁아지고 부적절한 단서가 제거됩니다. 게임 내 드리블에는 초보자가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처리 공간이 필요합니다.
운동과 각성의 관계
차트에서 각성 수준이 역 U자 이론에 있을 때 가장 큰 문제는 적절한 각성 수준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찾는가입니다. 이 수요 이론은 간단한 작업이나 초보자가 쉽게 배울 수 있는 작업에는 어느 정도 적합할 수 있지만, 이렇게 까다로운 운동 작업에는 설명할 수 없는 단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실천과 자각의 관계는 부차적이며 직선이 아닌 역 U자 모양입니다. 이 역 U 이론은 스포츠 상황에서 욕구 이론보다 더 타당하다고 간주합니다. 이론에 따르면 각성 수준이 증가함에 따라 운동 능력은 특정 지점까지 꾸준히 향상되고 최고조에 이릅니다. 그러나 각성은 단지 정상이 아닙니다. 역 U자 이론은 문자 그대로 그래프의 역 U자 모양을 의미하며, 그 이상에서는 성능 수준이 실제로 감소하기 위해 시작합니다. 즉, 최적의 수행으로 이어지는 적절한 각성 수준은 개인의 능력과 작업의 특성에 따라 달라집니다.
또한 각 플레이어는 최선을 다할 때 최적의 성능 수준을 갖습니다. 이 수준은 포인트가 아닌 범위로 표현됩니다. 각성 수준이 매우 높을 때(극도의 각성) 잘 작동하는 운동 기술로는 축구 태클, 포환 던지기, 역도, 200미터 및 400미터 달리기 등이 있습니다. 적당한 각성 수준으로 잘 수행되는 스포츠 기술에는 농구, 복싱, 유도, 체조, 야구, 네트볼, 다이빙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매우 낮은 각성 수준에서 잘 수행되는 운동 기술에는 양궁, 골프 퍼팅, 농구 자유투 및 축구 PK가 포함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점은 최적의 수준이 항상 불안 연속체의 중간에 있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마다 상당한 차이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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